2024-04-29 17:49 (월)
경산시, 쌀 전업농 대상 ‘2023년 쌀 적정 생산 교육’ 개최
상태바
경산시, 쌀 전업농 대상 ‘2023년 쌀 적정 생산 교육’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3.02.2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21일 ‘2023년 쌀 적정 생산 교육’을 쌀 전업농을 대상으로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개최했다.(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는 21일 ‘2023년 쌀 적정 생산 교육’을 쌀 전업농을 대상으로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개최했다.

현대사회의 식생활 변화와 육류 소비 증가에 따른 쌀 소비의 지속적 감소로 쌀이 과잉 공급됨에 따라 쌀값 안정화를 위해 일정 수준 벼 재배면적 조정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식량작물 생산구조 개편을 통해,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전략작물직불제, 논타작물재배지원, 벼재배면적 감축협약 사업 총 3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3개 지원사업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3월 31일(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벼 재배면적 감축 실적에 따라 1㏊당 공공비축미 최대 300포 추가 배정, 농식품부 정부 지원사업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식량 자급률 향상과 쌀값 안정을 위한 쌀 적정생산의 필요성과 다양한 사업 안내로 궁금증을 해소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벼 적정생산에 대한 지원내용 및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많은 분이 참여해 우리 농가를 살리고, 나아가 식량안보를 선도하는 지역농업 리더로의 역할을 해 주시길 바라며 올 한해 풍년 농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