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전남 고흥군, 결핵 고위험군 대상 무료 이동검진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군, 결핵 고위험군 대상 무료 이동검진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3.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결핵 조기 발견으로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키 위해 2일부터 만65세 이상 노인들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시작한다.

고흥군 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부와 연계해 ▲노인일자리 참여자 ▲취약계층 ▲요양시설(11개소) 입소자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무료 이동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결핵 검진은 이동검진 차량에서 진행된다.

엑스레이 촬영기기로 흉부엑스선을 촬영해 실시간으로 원격 판독하며, 유소견자를 확인키 위해 현장에서 객담검사까지 실시해 진단한다.

보건소에서는 결핵 확진을 받은 주민에 대해 결핵이 완치될 때까지 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동검진과 함께 지역주민 대상으로 결핵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예절 등 생활 속 안전관리와 결핵의 감염경로 및 증상, 진단 및 치료방법 등도 알기 쉽게 안내할 예정이다.

고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만65세 이상 노인은 면역력 감소로 결핵 발생율이 높고 결핵 사망자 중 65세 이상이 80%에 달한다”며 “고령자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정기적 결핵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결핵 예방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의료사각지대가 발생치 않도록 더 촘촘하게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지역 보건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