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1:16 (금)
음성군, 노후·위험시설 147개소 집중 안전점검
상태바
음성군, 노후·위험시설 147개소 집중 안전점검
  • 정수명
  • 승인 2023.04.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음성군 금왕읍 백야리 산사태취약지 현장점검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지난해 음성군 금왕읍 백야리 산사태취약지 현장점검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오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최근 사고 발생 시설, 노후·고위험 시설 등에 대해 민관합동점검에 나선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시설관리주체 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참여해 우리 사회 전반의 안전실태를 집중 점검하는 예방 활동이다.

점검대상은 7개 분야 147개소로 분야별로는 ▲건축시설 41개소 ▲생활 및 여가 6개소 ▲환경 및 에너지 5개소 ▲교통시설 4개소 ▲산업 및 공사장 33개소 ▲보건복지 및 식품 8개소 ▲기타(급경사지, 산사태취약지 등) 49개소 등이다.

군은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음성군 안전관리 자문단 19명과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인력 153명 등을 구성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진행한다.

점검 결과 위험이 확인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정밀한 진단을 실시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시설물은 사용제한, 사용금지, 긴급 안전조치 후 보수·보강할 방침이다. 경미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하는 등 안전진단을 통해 해당 시설에 대한 사후 관리와 대응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군민이 참여하는 점검으로, 군민들이 생활 속 안전위험요인을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해 주면 이를 적극 반영해 즉시 개선·정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