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김천시 대덕면, '대덕면민 화합 한마당' 성황리 개최
상태바
김천시 대덕면, '대덕면민 화합 한마당' 성황리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3.04.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대덕면 '대덕면민 화합 한마당' 행사가 14일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 최병근 경북도의원, 이상욱 김천시의회 의원, 임창현 대덕면장을 비롯해 지역 각급 기관·단체장과 면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면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 대덕면 '대덕면민 화합 한마당' 행사가 14일 대덕면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 최병근 경북도의원, 이상욱 김천시의회 의원, 임창현 대덕면장을 비롯해 지역 각급 기관·단체장과 면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준공식 및 마을별 노래자랑 등 각종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에 흥겨운 대덕면 농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대덕면 색소폰동호회의 색소폰 공연, 대덕면 라인댄스 팀의 라인댄스 공연이 이어졌으며, 제1부 행사인 준공식은 국민의례, 내빈 소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경과보고, 내빈 축사, 준공선언,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2부 행사인 대덕면민 화합 한마당에서는 초청 가수 공연 및 마을별 노래자랑이 이어져 노래가 흘러나올 때마다 면민들은 열띤 응원과 흥겨운 어울림으로 하나가 됐다.

또, 이날 행사의 경비 일부는 대신영농조합 정주열 대표의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과 대덕면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돼 단합된 대덕면의 모습을 보여 애향심이 고취되고 훈훈한 행사장 분위기가 연출됐다.

문희준 대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위원장은 "농촌지역의 문화 복지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시행됐던 사업이 이번 농촌중심지 활력 쉼터의 준공을 끝으로 대덕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막이 내렸다"며 "그동안 면민이 하나가 돼 추진해 온 이 사업의 결실을 통해 좋은 추억을 간직하며 대덕이 다시 한번 뭉치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창현 대덕면장은 "봄기운이 가득한 오늘 바쁜 농사일을 뒤로하고 행사에 참석해 주신 면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면민이 문화, 복지, 교육, 여가 등 최상의 정주 여건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살기 좋은 대덕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잠시나마 걱정과 근심을 내려놓고 오늘만큼은 마음껏 즐기는 시간을 가지고 행사에 참석해주신 면민 모두가 행복한 기억만 가지고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