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김천시 지산동,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김천시 지산동,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3.04.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하나로 주민 주도형 실천 운동
김천시 자산동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도의원, 박대하 시의원, 자산동 관변단체장을 비롯한 환경정비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 자산동은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도의원, 박대하 시의원, 자산동 관변단체장을 비롯한 환경정비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주민 자율 청결 활동에 들어갔다.

'우리 동네 깨끗하데이'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하나로 자산동을 구역별로 나누고, 각 책임 구역마다 모집된 환경정비 봉사자를 통해 청결한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실천 운동이다.

식전행사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초청 강사 교육을 시작으로 개회사, 위촉장 수여, 축사, 실천다짐 결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매월 4회 이상 마을안길, 빈집, 쓰레기 상습투기지역 등을 위주로 환경정비를 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참여한 한 주민은 "자산동 내 취약지역에 대한 청소 활동으로 다 함께 만족감을 느끼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충섭 시장은 "발대식을 준비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산동민에게 감사드린다. 자산동을 시작으로 시내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고, 삼산이수 김천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지켜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