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전남 고흥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6.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7일 군청 우주홀에서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해 유재홍 축제추진위원장과 관계자, 각 부서장 등 45여명이 참석해 지난달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열린 우주항공축제에 대한 평가, 추진성과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전남과학축전과 병행 개최돼 사흘간 6만여명이 축제장을 방문했으며, 축제현장에서 열린 농·수·특산물 판촉 라이브커머스와 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약 42억원의 매출을 올려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먹거리 프로그램을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축제로 만들어졌다는 점에 공감했고 누리호 발사를 앞두고 진행된 누리호 발사현장과 발사체 실물 견학을 비롯한 200여종의 우주과학 체험프로그램 행사는 초·중·고생 학교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호평받았다고 평가됐다.

반면 코로나19 이후 폭증하는 여행수요 등으로 인해 예상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주차공간이 부족했고 특정 시간대 행사장 셔틀버스 대기 시간이 길었던 점은 아쉬움으로 남아 향후 축제 준비 시 개선되어야 할 점으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 유지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축제는 전남과학축전과 병행 개최되어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재확인하는 기회였으며, 특히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된 점에 대해서 높게 평가한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하고 잘된 부분은 더욱 강화해 다음해는 더 새롭고 알찬 축제가 되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