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개발公,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상태바
전남개발公,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 강종모
  • 승인 2023.07.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경영시스템인증(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인권경영시스템인증(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인권경영시스템 구축과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혀 도내 선도 공기업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기관의 인권경영 관리목표 및 방침, 실행요건의 적합여부 등을 전문기관이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인권경영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발맞춰 작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에 이어 올해에도 ▲인권경영체계 강화 ▲인권존중문화 조성 ▲인권경영 성과 확산 3대 추진방향을 수립하고 중점과제 중심의 다양한 인권경영활동을 이행했으며, 최고경영진의 인권경영에 대한 의지와 실행력, 인권경영 체계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임직원들이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인권존중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향후 인권경영을 포함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남개발공사는 전남도 공공기관 최초로 ‘ESG 민간 확산 선포식’을 갖고 민간기업 10개 업체와 지역사회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경영 공동 실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