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구 남구,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 남구,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 조인경
  • 승인 2023.07.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는 지난 7일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종합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제15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종합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202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에 대한 시도별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 지자체에 대한 장관표창이다.

이는 건강증진사업 활성화 및 성과 달성을 위한 추진동력을 마련하고, 분야별 우수지자체 포상 및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지역 밀착형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 등을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남구는 동별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한 주민참여형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기획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주민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책임지는 지역사회 보건사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