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안산시, 경기도의원 간담회서 ‘경제자유구역 지정’ 초당적 협력 당부
상태바
안산시, 경기도의원 간담회서 ‘경제자유구역 지정’ 초당적 협력 당부
  • 윤주성
  • 승인 2023.09.0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근 안산시장 도의원...초당적 협력  간담회 개최 (사진= 안산시 제공)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4일 안산지역 경기도의원과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시 현안에 대해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사진= 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 4일 안산지역 경기도의원과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시 현안에 대해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민선 8기 들어 세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8명과 시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시민시장 현대화 사업 ▲사동 혁신지구 지정 ▲안산 상호문화공유학교 건립 등 도합 35건의 주요 정책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현안 사항을 설명한 뒤 경기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원곡동 스트리트몰 조성과 주차장 고도화 사업 ▲농수산물 도매시장 시설개선 ▲신선어린이공원 지하주차장 조성 ▲초등학교 주변 스마트교통시설 설치 ▲지능형 CCTV 선별관제시스템 기능 고도화 등 주민 숙원사업 총 48건에 대한 도비지원 등을 중점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의 발전과 시민에게 더 나은 삶의 기회 제공을 위한 시 정책사업 추진에 있어 안산 지역 경기도 의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초당적 협력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의회와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시정 발전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