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광양시,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 실시
상태바
전남 광양시,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4.04.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청사.
전남 광양시 청사.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 최적입지를 선정키 위해 오는 8월까지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재활용 선별시설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며, 주민대표,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입지를 결정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입지선정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해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 용역을 수행키로 결정하고, 조사용역 전문기관 선정을 광양시에 위임했다.

광양시는 지난달 전문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서 평가 등을 거쳐 타당성 조사용역 전문기관을 선정했다.

광양시는 지난해 입지후보지를 공모했으나 응모지역이 없어, 입지선정위원회와 타당성 조사 전문기관이 협의를 통해 광양시 전역을 대상으로 입지적 조건, 사회적 여건, 기술적 조건 등을 평가하는 입지후보지 타당성 조사계획을 수립했다.

입지타당성 조사계획 내용은 광양시보, 광양시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061-797-29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입지선정위원회는 향후 조사 결과를 열람 및 일간지, 광양시보, 광양시 누리집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입지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임채기 광양시 관광문화환경국장은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오는 2030년에는 직매립이 금지되어 이에 따른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며 “친환경 자원순환단지 설치사업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한 필수 시설을 설치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