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7:57 (수)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수소산업 육성
상태바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수소산업 육성
  • 허지영
  • 승인 2024.04.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식(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지난 2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식 및 제1차 정기회를 열고 수소산업 육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를 발족했다.

경기도는 지난 2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수소융합클러스터 협의체 발족식 및 제1차 정기회를 열고 수소산업 육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체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아주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화성시, 안산시 등 19개 기관이 함께했다.

도에는 전국 2798개 수소관련 사업체 중 761개 사가 모여 있다.

이에 수소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교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했다.

정한규 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산업체와 교육기관, 연구기관, 공공분야 등 관련 기관이 모두 참여한 만큼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수소에너지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도를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중심지로 만들 수 있도록 협의체를 적극 운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친환경 수소에너지 자족 소도시 '미니 수소도시 조성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도는 지난해 용인을 첫 미니 수소도시로 선정한 데 이어 올해 2개 시군을 미니 수소도시로 추가로 선정해 3년간 도비 1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