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 고흥군, 찾아가는 안전교육 ‘남도안전학당’ 운영
상태바
전남 고흥군, 찾아가는 안전교육 ‘남도안전학당’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4.04.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6일 두원면 동신마을 노인 10명을 대상으로‘2024년 찾아가는 남도안전학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남도안전학당’은 노인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노인 맞춤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남도에서 위촉된 강사가 경로당·마을회관 등을 직접 방문해 실시하는 안전교육이다.

지난해 고흥군은 총 75회 1200여 명의 노인에게 교육을 실시해 노인들의 생활안전에 기여했으며, 교육 대상자들의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올해도 실시하게 됐다.

교육은 1회당 약 50분 진행되며 ▲교통안전(전동차 안전, 보행 안전, 안전운전 수칙 등) ▲생활안전(화재 및 지진 발생 시 대피 방법, 소화기 사용법 등) 등 노인들이 생활 속에서 마주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역이 넓고 노년층이 많은 우리 군 특성상 찾아가는 남도안전학당은 필수적인 교육”이라며 “더욱 많은 노인에게 교육을 지원해 안전한 고흥군을 실현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남도안전학당’은 지금까지 45회 710명의 노인에게 안전교육을 제공했으며, 오는 12월까지 지역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순회 방문해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