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尹, 스타트업 청년과 오찬…혁신·도전 위한 지원 의지 표명
상태바
尹, 스타트업 청년과 오찬…혁신·도전 위한 지원 의지 표명
  • 서다민
  • 승인 2024.04.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벤처와 스타트업계 청년 대표와 임직원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CES 2024 혁신상 수상 등 세계에서 인정받고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고 있는 청년 스타트업을 격려하고, 지난해 8월 마련된 '스타트업 코리아 종합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우리 청년들의 목소리가 국정 운영의 기준이라고 늘 이야기했다"며 "스타트업 청년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기업가 정신이 우리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세계 362개 기업 중 150개 기업이 우리 기업"이라면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우리 벤처와 스타트업이 잘 돼야 글로벌 시장도 개척하고 좋은 일자리도 많이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스타트업이 직면한 전문가 법률지원, 대기업 멘토링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다"면서 "무엇보다 벤처와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확실하게 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창업 기업인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 성장 사다리 종합대책'도 올 상반기 중에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