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대,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7년 연속 전남권역 주관대학 선정
상태바
순천대,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사업’ 7년 연속 전남권역 주관대학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4.04.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한국장학재단의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 사업’에 7년 연속 전남권역 주관대학으로 선정됐다.

올해 사업으로 대학생 멘토 150명이 지역 청소년의 고른 학력(學力) 성장을 돕고, 인당 1000만원 이상의 장학금 혜택으로 학업에 집중하며 ‘교육 선순환’을 이끈다.

순천대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 사업’은 전남지역 초·중·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해 각 기관 소속 청소년에게 대학생 멘토가 학습지도 및 진로상담 등의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순천대 대학생 멘토 70명은 오프라인 사전 교육을 마치고 지난 1일부터 도내 45개 기관에서 멘토링을 시작했다.

지역 사회에서 순천대 멘토들의 교육활동은 열정적이기로 정평이 나 있다.

아동센터 학생들의 꿈을 위해 도복을 준비해 직접 태권도를 알려주고, 중·고교생의 야간 자율학습 시간을 활용해 온라인 학습지도에 나선다.

사교육 접근이 어려운 도심 외곽 학생들의 요청을 받으면 대학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줄 대학생 멘토를 섭외키도 한다.

우수한 사업 운영에 힘입어 순천대는 7년 연속 권역 주관대학에 선정되었다.

사업을 운영하는 순천대 학생지원과는 멘토링이 단기적인 만남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 모두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

우선 재학생이 학비와 생활비 걱정 없이 교육 봉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멘토 신청 인원과 장학금을 설계했다.

학기와 방학 기간 활동 시간을 조율해 장기 활동 학생에게 1인당 연간 최대 1270만원의 활동 장학금을 지급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휴·복학생 수요도 고려해 하계 방학을 전후로 멘토를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장학 혜택만큼 교육활동에 책임감을 느끼고 활동할 수 있도록 대학 자체적으로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이중으로 멘토 선발 절차를 거치고, 사전 예절 교육 시행, 활동 계획 수시 점검, 유관기관 협의 등의 노력도 함께 기울이고 있다.

올해 활동은 다음해 2월까지로, 순천대는 전남지역 관련 청소년 기관 및 인근 학교들과 협력해 대학생 멘토를 지속해서 파견할 계획이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멘토인 우리 재학생들은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가치 있는 근로 장학 활동을, 멘티인 학생들은 고른 교육 기회를 제공 받게 됐다”며 “지역 사회의 선순환 교육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청소년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 기부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