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남개발公, 창립 이후 최고 경영실적 거둬
상태바
전남개발公, 창립 이후 최고 경영실적 거둬
  • 강종모
  • 승인 2024.04.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4년 설립이후 당기순이익 579억원 최대 달성
전남개발공사 사옥.
전남개발공사 사옥.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가 창립 이래 최대의 경영성과를 거뒀다.

12일 전남개발공사(이하 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회계결산 결과, 토지판매 및 원가 관리 등을 통해 당기순이익 579억원으로 지난 2004년 창립 이후 최대 흑자를 기록했다.

재무적 안정성도 한층 강화됐다.

지난해말 부채비율은 47%로 낮아져 직전 10년 중에서 가장 안정적이며 금융비용을 수반하는 금융부채비율도 37%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 같은 성과는 지난 해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도 전직원이 분양토지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리스크관리체계 고도화로 사전에 이익감소요인을 예측하고 사업별 공정률 관리, 철저한 원가심사 등 종합적 재무관리를 이행한 데에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장기간 매각되지 않은 산업단지의 분양활성화를 위해 ‘산단 드림팀’을 구성해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영암 대불국가산업단지의 경우 ‘완판 신화’를 이뤄냈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창립 이래 최대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도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개발이익은 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임대주택 공급과 낙후지역 개발 및 지역특화형 미래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을 위해 재투자할 계획이며, 전남도와 함께 도민행복 실현 파트너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매년 당기순이익의 10%를 전남도 인재육성장학금 등으로 기부하는 등 그동안 122억원을 도민사회에 환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