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17:55 (화)
순천대 사회봉사단, ‘쓰줍 계속합니다’ 플로깅 올해도 이어간다
상태바
순천대 사회봉사단, ‘쓰줍 계속합니다’ 플로깅 올해도 이어간다
  • 강종모
  • 승인 2024.04.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대학생 사회봉사단이 올해도 ‘쓰줍 계속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연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플로깅 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쓰줍 그냥합니다’로 플로깅 활동을 시작한 순천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올해도 온라인 홍보를 통해 회당 50명 이내의 인원을 모아 순천 지역 쓰레기 줍기 활동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올해 플로깅 활동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총 41차례에 걸쳐 순천 지역 및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주변에서 이루어진다.

순천대학교 대학생 사회봉사단은 지난해 열린‘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에 발맞춰 순천시의 깨끗함과 친환경 이미지를 제고하고 박람회 성공 개최를 응원하고자 플로깅 활동에 앞장서 왔다.

순천대학교 정채원 대학생 사회봉사단장은 “지역 대표 대학인 국립순천대학교 구성원으로서 이번 달부터 새로 개장한 순천만 국가정원과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순천시를 알리고 가꾸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다”며 “꾸준한 플로깅 활동을 통해 국가 정원 도시인 순천시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순천대 사회봉사단은 마을 봉사, 교육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기여를 인정받아, 지난 2022년 여수MBC-라이온스 주관 청소년 봉사상 단체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국립 순천대 사회봉사단은 플로깅 외에도 올 한해 지역 아동 및 취약계층들을 위한 봉사도 기획해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