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현장체험’ 운영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현장체험’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4.04.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시설 해설 및 원예체험, 이달 16일 접수 시작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시가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시농업시설 해설 및 원예체험을 진행한다. (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시농업시설 해설 및 원예체험을 진행한다.

15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희중)에서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0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도시농업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 안에 있는 도시농업체험포에 식재된 작물 설명 및 도시농업 해설 등 시설 투어와 원예실습(다육이화분 만들기)을 통해 도시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체험이 원예식물을 이용한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시민들은 오는 16일부터 인천시 온라인 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희중 소장은 “신기술농업체험포에 방문한 시민들이 식재 작물들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도시농업에 대해 더 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