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파나마 메트로청장, 대구 3호선 모노레일 시승…기술력에 감탄
상태바
파나마 메트로청장, 대구 3호선 모노레일 시승…기술력에 감탄
  • 조인경
  • 승인 2024.04.16 16: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파나마메트로 방문단 일행이 대구 지상철 3호선 관제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대구교통공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15일 공사를 방문한 파나마메트로 방문단에게 3호선 모노레일의 안전운행과 유지보수 노하우 등 높은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1년 현대건설·포스코건설·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과 함께 파나마 메트로 3호선(모노레일) 건설사업에 참여하면서 이루어진 것이다.

이번 방문에는 파나마 메트로청장 엑또르 오르떼가(Hector Ortega, 49세)와 운영기술국장, 현대건설 김영호 현장소장 등이 함께했다.

오르떼가 청장 일행은 칠곡 차량기지에서 3호선 운용 상황을 통제하는 관제실과 차량의 주요 부품을 분해하여 점검·시험하는 중정비 유지보수 현장을 참관했다.

이어 3호선 시승을 통해 열차 운행 안전조치와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공사의 모노레일 운영 노하우를 소개받았다.

김기혁 사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3호선 모노레일이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파나마 정부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 모노레일 운영 및 유지관리 사업 분야에도 진출을 모색하는 등 해외사업 다각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용진 2024-04-16 20:36:35
대한민국 건설기술이 세계로 뻗어나가 자랑스럽습니다. EPC공사에서 더 나아가 운영 유지관리 분야까지 진출한다니 과연 선진국 반열에 올랐네요. 좋은 기사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