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2:06 (수)
순천신대도서관, 순천대학교 로봇과학교육센터와 MOU체결
상태바
순천신대도서관, 순천대학교 로봇과학교육센터와 MOU체결
  • 강종모
  • 승인 2024.04.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6일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지역사회 미래 교육 확산을 위해 순천대학교 로봇과학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대도서관은 순천대 로봇과학교육센터와 메이커스페이스 ‘별별공작실’ 공간을 활용해 소리반응 무드등 만들기, 3D펜 책갈피 만들기 등 개관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는 AI 프로그램, 코딩 교육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순천대 로봇과학교육센터 강사풀 활용 ▲AI, 코딩 등 체계적 과학 관련 프로그램 지원 ▲상호 발전과 SW 가치확산을 위한 활동 ▲지역민 홍보 및 대상자 모집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전근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신대도서관은 지난해 12월 9일 개관했다”며 “지금까지 11만6000여 명의 이용자가 방문했으며, 신도심에 부족한 문화 인프라를 충족하는 지역사회의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적인 인력을 활용해 과학 교육 등을 추가로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기정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