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청원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청원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 오효진
  • 승인 2014.04.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 청원군은 도내 1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1일 선정됐다.

이번 시군평가는 과년도 체납액 정리율 및 이월체납액 징수율, 현 년도 징수실적 등 3개 평가지표를 정해 징수실적이 높은 시군을 우수기관으로 평가했으며, 청원군은 과년도 지방세 체납액 및 이월체납액 정리실적에서 62.3%라는 높은 체납액 징수율을 기록해, 도내 1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성과는 체납자에 대한 지속적인 납부 독려와, 재산압류 및 공매, 관허사업의 제한,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등 각종 체납처분 및 행정제재조치와 더불어 지난 11월부터 2월까지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으로 정해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담당급 공무원 1인당 고액체납자 3명씩 전담하는 맨투맨 징수활동과 영치전용 차량 및 장비의 업그레이드, 모바일 영치시스템을 도입해 전 공무원이 주1회 이상 번호판 영치를 실시했으며, 영치 불가 고질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족쇄(잠금장치)를 설치하는 등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여온 노력의 결실이라고 한다.

군 관계자는 "4월에 시작되는 청주시와의 합동 번호판영치를 시작으로 시군 통합전 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특별정리계획을 추진해 통합시 출범에 따른 자체 재원 확보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