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시 신규임용자, 콜센터 체험, 생생한 현장 목소리 청취
상태바
천안시 신규임용자, 콜센터 체험, 생생한 현장 목소리 청취
  • 최남일
  • 승인 2014.04.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불편 즉시 해결 호응

▲  천안시청 신규 임용자들이  천안콜센터 체험 근무에 앞서 근무방식 대해 청취하고 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신규 임용자 63명을 대상으로,‘천안시 콜센터’ 근무 체험을 실시,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체험은 4월 한달 동안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행정경험이 부족한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전화 및 친절 현장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불만 및 강성민원에 대한 위기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고객만족 역량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번 체험은 ▲상담 매뉴얼 활용 ▲전화응대용어설명 및 친절한 응대 예시 ▲불만고객 사례 및 대응요령 등에 관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실제 상담내용을 들으며, 도입, 진행, 종료의 전화응대 단계별 키포인트를 찾고, 콜센터 직원들의 실제 강성민원전화를 응대하는 모습을 참관한 후, 직접 민원전화를 응대하는 체험을 실시했다.

  체험을 마친 P주무관은 “계속 울려대는 벨소리가 지겹기도 했지만, 여러 가지 상황의 전화를 응대해 보니, CS의 의미를 되새기고, 현장에서 악성민원인을 상대하는 데에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원 자치민원과장은 “이론과 실습을 통합한 이번 체험은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CS의 참된 의미와 민원응대하는 위기대처능력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새내기 공무원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콜센터는 2009년 개소이래, 14명의 상담사가 135만1850건의 민원처리를 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최일선에서, 시민의 불편한 점을 즉시 해결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전화민원을 해결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집중도를 높여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