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5:35 (화)
아산맑은쌀 활용 '우리술, 전통주 배우기'
상태바
아산맑은쌀 활용 '우리술, 전통주 배우기'
  • 박성용
  • 승인 2014.04.0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기센터, 전통주 만들기반 운영하

[아산=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1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전통주 만들기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연계되는 다양한 식생활체험 학습을 통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실천 계기를 조성하고, 소비자에게 전통 식문화 계승 및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한다.

교육은 이론과정과 실습과정으로 이뤄지는데 이론시간에는 전통주의 문화, 역사, 가치 등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실습시간에는 단양주(고두밥) 만들기, 누룩 제조, 동동주 담그기, 과실주 거르기 등을 배우며 마지막 날에는 나만의 전통주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전통주의 기본은 쌀로 빚는 것이기 때문에 쌀 소비가 감소하고 있는 요즘 전통주를 직접 담그면서 아산의 대표 농산물인 아산맑은쌀의 소비도 더욱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 중인 한 교육생은 “직접 다양한 전통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실습과정이 흥미롭고 전통주 제조면허 취득 요령까지 배울 수 있어서 창업까지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며 “다음에는 이 교육에 이어서 더욱 전문적인 과정을 개설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