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성남시, 등산로 명칭 공모 `성남 누비길` 선정
상태바
성남시, 등산로 명칭 공모 `성남 누비길` 선정
  • 서기원
  • 승인 2014.04.23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누비는 아름다운 숲길`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성남시내 특색있는 등산로를 통칭할 이름으로 `성남 누비길`이 선정됐다.

경기 성남시는 지역주민이 상시 이용 가능한 생활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행수요에 부응하고자 지난해 9~10월 등산로 명칭을 공모해 108건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심의 대상에 오른 더디더디숲길, 두루누리길, 성남어울林(림) 숲길, 성남마루길, 성남숲올레길, 성남누비길 등 6건의 명칭 놓고 지난 1월과 3월 명칭선정위원회 심의를 열어 최근 이같이 결정했다.

성남 누비길은 여정숙(여, 45세, 용인시 거주)씨가 공모한 명칭으로 `더불어 누빌 수 있는 아름다운 숲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성남문화원 관계자,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성남시의원, 성남등산학교, 공무원 등 9명으로 구성된 명칭선정위원회는 `누비길`이 숲과 숲 사이의 다양한 등산길을 정확하게 표현했고, 함께 누빈다는 의미가 주는 상징성과 발음하기 쉬운 어감이 등산로를 통칭할 이름으로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성남 누비길 명칭은 5월 한 달간 시민 홍보기간을 둔 뒤 오는 6월 1일부터 특색있는 등산로의 공식 이름으로 사용하게 된다.  

시는 성남 누비길 안내 표지판을 오는 9월까지 관내 청계산, 영장산, 불곡산, 남한산성 등 시민 생활권 등산로에 우선 설치하며, 기존의 이정표와 시설물을 재정비한다. 이와 함께 성남 누비길을 걷기 명소 브랜드로 육성한다.

한편, 등산로 명칭 공모 최종 선정자 여 씨는 성남시장상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