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국토부, 신진건축사 대상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국토부, 신진건축사 대상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
  • 최정현
  • 승인 2014.05.1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 아이디어ㆍ디자인 콘셉트 등에 참신한 시각 도입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공공(公共) 설계시장에 신진건축사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신진건축사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당선자에게 설계권을 부여하는 일반적인 설계공모와 달리, 본격적인 사업추진 이전에 사업기획 아이디어 및 디자인 콘셉트 등 해당 사업과 관련한 착안점을 얻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대전시 초등학교 리모델링사업, 부산 금정구 옹벽시설물 디자인개선 사업, 한국수자원공사의 미래형 학교시설 조성사업 등 3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한 만 45세 이하의 신진건축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작품접수는 6월 16일부터 27일까지 가능하다.

작품심사는 7월 중에 진행되며, 전문가 및 사업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사업기획 아이디어, 설계개념 등이 포함된 제출물(A3용지 5페이지 내외)을 평가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그 밖에 작가 및 작품을 소개하는 책자 발간 등을 통해 해당 신진건축사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잠재역량을 국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본 사업이 신진건축사들에게 기성 건축사 주도의 공공건축설계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물꼬를 터주고, 공공건축물 디자인의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uri.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무국(031-478-9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