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충북 진천군, SNS를 통한 콘텐츠로 소득향상 나선다
상태바
충북 진천군, SNS를 통한 콘텐츠로 소득향상 나선다
  • 노승일
  • 승인 2014.05.22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 호응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화)는 SNS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 확보로 소득향상에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오는 7월 말까지 총 20회 농가 현장과 군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을 추진해 농가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가격으로 안전하게 품질 좋은 생거진천의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확산과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김지수 강사(아름스토리연구소 대표)의 농업인 블로그 최적화 교육 ▲산업재산권확보 ▲전자상거래 관련 법규 등 다양한 콘텐츠 확보 등이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들 스스로 만드는 ‘내 농장 홍보 동영상’과 ‘농가 현장 팜투어’는 작년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농업인 스스로 전자상거래를 운용해 농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이미숙(광혜원 만디식품) 씨는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은 농특산물 판매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며 “배운 내용을 당일 저녁에 직접 실습해 본다”며 교육을 잘 받는 노하우를 소개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신동화 소장은 “올 7월까지 예정되는 있는 이번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연말에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는 농업인 SNS 활용 교육을 추진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의 농업 소득향상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