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6:44 (월)
고흥군, 학생 경시대회 해외연수 대상자 사전설명회 가져
상태바
고흥군, 학생 경시대회 해외연수 대상자 사전설명회 가져
  • 강종모
  • 승인 2014.07.0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및 한국사 경시대회 성적 우수자 미국과 중국으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영어와 한국사 경시대회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학부모를 대상으로 3일 군 평생학습사업소에서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해외연수에 따른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10일과 17일 영어와 한국사 과목에 대해 지역 초등 4학년부터 고 2까지 시험을 치러 학년 당 2명씩 16명과 저소득층 자녀 초ㆍ중ㆍ고 각 1명 등 각각 19명에 대해 해외연수를 실시하기 위해서다.

영어 입상자는 오는 17일부터 7박 9일 일정으로 미국 동부지역인 뉴욕, 워싱턴, 보스턴 도시에 있는 하바드대, MIT공대 등 대학과 스미소니언, 자연사 박물관, 백악관, 국회의사당, 한국전쟁기념관 등을 연수한다.

한국사 입상자는 다음달 5일부터 7박8일 일정으로 중국 북부지역인 환인, 집안에 있는 국내성, 장수왕릉, 광개토대왕릉, 고구려 분묘 등 고구려 유적지와 백두산 천지 답사 등을 펼칠 계획이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인사말에서 “찬란한 미래가 펼쳐질 우리 학생들에게 영어경시대회와 한국사 경시대회를 통해 더 넓은 세계 더 큰 미래의 꿈을 심어주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교육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우리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영어경시대회(8회째)는 학생과 학부모의 열렬한 관심과 호응 속에 도시권 학생들과 견출만한 수준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한국사(2회째)는 오는 2017년 수능과 공무원ㆍ교원 시험 필수 과목으로써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