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자유학기제 운영방안 연수
상태바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자유학기제 운영방안 연수
  • 남윤철
  • 승인 2014.07.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부산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경)은 10일 남부 자유학기제 현장전문가 42명을 대상으로 대구 동변중학교와 대전 한밭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자유학기제 운영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방문하는 대구 동변중과 대전 한밭여중은 학생들의 꿈과 행복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ㆍ적용으로 2013년 자유학기제 우수 연구학교로 평가받고 있다.

대구 동변중학교는 우리마을교육공동체, 학생 미니회사 창업 등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 한밭여자중학교는 특성화된 학생 선택형 예술ㆍ체육활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력을 깨우고 있다.

선진학교 방문 연수에 참여하는 교원은 남부지역 중교 교당 1~2명으로 구성된 단위학교 자유학기제 현장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자유학기제 운영 역량강화를 위해 자유학기제 교원연구동아리(6개 영역, 영역별 1팀)를 조직 활동하고 있으며, 단위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김숙경 교육장은 "이번 선진학교 방문연수가 자유학기제를 통해 행복교육에 대한 열망을 키우고 있는 교원들에게, 학생의 꿈과 끼를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설계의 실제적 방안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