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김명수 후보 인사청문회…자진사퇴 요구
상태바
김명수 후보 인사청문회…자진사퇴 요구
  • 구영회
  • 승인 2014.07.0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국회는 박근혜 정부 2기 내각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 삼일째인 9일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자질과 도덕성 등을 검증에 나섰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는 김 후보자에 대한 각종 논문 표절, 1570만우원 연구비 부당 수령 등을 놓고 여야 간 치열한 질의가 이어졌다.

또한 임시전임강사 경력과  칼럼, 특강 원고 대필 등  그동안 제기된 각종 의혹들이 논쟁의 대상됐다.

여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 소명의 기회를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은 점 등을 질책하는 반면 야당은 논문표절과 연구비 부당 수령 추궁하며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김명수 후보자는 "공교육 정상화 노력해 나갈 것이며 미래인재인 올바른 역사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교육시설 안전시설 준수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꿈과 끼를 기울수 있는 창조적인 인재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의원들의 요구에 대해서는 "사퇴 의사가 없다"며 "논문표벌 의혹 등에 대해 일반적으로 공유되는 내용으로 표절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김 후보자는 "교직생활하는 동안 제 가슴속에 언재나 학생을 묻고 있고 가르치는 학생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몸까지 불사르는 그런 형태였다"고 밝혔다.

또한 김 후보자는 "경력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서는 한 적이 없으며 있는 사실을 그대로 적은 것"이며 "자료를 다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아울러 "인사청문회 자료를 늦게 제출하게 된 것은 오랜된 일들의 자료를 찾다보니 시간이 걸렸다"며 "양해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