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시, ‘행복24시 사랑방’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상태바
순천시, ‘행복24시 사랑방’과 함께 건강한 여름나기
  • 강종모
  • 승인 2014.07.1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초복을 맞아 16일 승주읍 유동마을에서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행복24시’ 건강한 여름나기 복달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여성문화회관 미용봉사동아리, 포도스튜디오, 눈애편안안경원, 농업기술센터 등이 참여해 건강체크, 한방진료, 물리치료 외 이ㆍ미용서비스, 장수사진, 돋보기 제작, 농기계수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유동마을 부녀회(이인자회장)는 초복을 맞아 여름철 삼복더위에 입맛을 잃고 영양이 결핍되기 쉬운 노인들에게 삼계탕, 각종 나물 등 보양식을 제공해 노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의 자랑인 ‘달리는 행복24시 사랑방' 통합보건복지서비스팀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노인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효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김정숙 순천시 행복돌봄과 방문복지계장은 “우리 순천시는 8년째 500여개 자연마을을 찾아다니며 2500여회의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농사일로 지친 주민들의 신체와 마음을 잠시나마 편히 쉴 수 있도록 소통과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오ㆍ벽지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사회를 조성해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