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제조기업, 인천AG ‘1사 2경기 이상 응원’
상태바
인천제조기업, 인천AG ‘1사 2경기 이상 응원’
  • 정효섭
  • 승인 2014.09.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과 근로자에게 입장권 전달해 본국 응원 지원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기업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인천상공회의소, 인천비전기업협회, 인천경영자총협회, 인천수출경영자협의회, 인천유망중소기업협회 등 경제단체가 인천아시안게임 ‘1사 2경기 이상 응원’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인천의 1만여 제조기업은 이번 인천아시안게임을 통해 인천의 따뜻한 마음을 45개국 45억 아시아인들에게 전달해 인천과 인천기업의 위상을 높여 기업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스포츠 약소국과 비인기 종목을 위주로 집중 응원하기로 했다.

인천비전기업협회에서는 회원사 1,013개사가 참여해 베트남 경기를 집중 응원하고, 선창산업에서도 미얀마 경기를 집중 응원하는 등 기업별로 국가를 정해 집중 응원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인천남동공단산업단지에서는 다문화 가족 및 근로자에게 본국 경기 입장권 100매를 전달해 대한민국을 방문한 본국 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인천기업들은 공장소재 주변 경기장을 중심으로 입장권을 구매해 근로자 복지차원에서 근로자 가족들에게 입장권을 선물하고, 공장주변 주민들에게까지 입장권을 선물하고 있어 인근 주민들과도 친화력을 높여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인천기업들의 적극적 참여로 약소국과 비인기종목 집중 응원을 통해 따뜻한 인천의 마음을 아시아인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아시아인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