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인천시, 스포츠 과학놀이 체험전 펼쳐
상태바
인천시, 스포츠 과학놀이 체험전 펼쳐
  • 정효섭
  • 승인 2014.09.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아시안게임 맞이 어린이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시 시설관리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는 인천아시안게임을 맞아 제6회 기획전시 ‘스포츠 과학놀이 체험전’을 지난 16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포츠 과학놀이 체험전’은 스포츠에 숨어있는 다양한 과학 원리들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해보는 놀이체험형 전시다.

어린이들이 축구게임, 태권도, 에어하키 등의 다양한 스포츠 놀이를 전시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스스로 숨겨진 과학 원리를 탐구하는 교육과 놀이의 융합체험 프로그램이다.

본 기획전시에서는 스포츠 속 과학 원리를 탐구하고 스포츠에 도입된 첨단 과학기술을 알아봄으로써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과학의 원리와 현상들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스케이트 보드’, ‘미니골프’, ‘자전거레일’, ‘베르누이 야구’ 등 과학적 원리가 숨겨진 다양한 체험놀이를 마음껏 즐기고 경험하면서 어린이들의 신체발달은 물론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인천어린이과학관 ‘스포츠 과학놀이 체험전’의 관람료는 1만5000원(정가)이며 관람예약은 온라인 예매처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박성만 인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재미있고 신나는 스포츠 체험전시로 어린이들이 몸으로 재미있게 체험하며 과학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여겨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