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인천 AG 폐회식 전철역 셔틀버스 운행
상태바
인천 AG 폐회식 전철역 셔틀버스 운행
  • 정효섭
  • 승인 2014.10.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파크 국화축제 중복으로 서구 주경기장 일대 교통혼잡 예상

[울산=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시는 오는 4일 인천아시안게임 폐회식과 드림파크 국화축제 기간 중복으로 서구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일대의 극심한 교통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대중교통대책을 내놨다.

시는 우선 차량 2부제 의무시행을 유지해 교통량을 감소시키고, 주경기장과 전철역간 셔틀버스 운행, 시내버스 노선 조정 등을 통해 관람객 교통수요를 대중교통으로 유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드림파크와  인천아시안게임이 중복되는 오는 4일 폐회식 당일에도 주경기장 인접 봉수대로, 경명대로, 서곶길, 백석대교 등에서 큰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차량2부제 의무시행을 주말까지 유지해 승용차 통행량을 감축시킨다.

또한, 적극적인 대중교통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주경기장과 전철역 4개소(작전역, 검암역, 동인천역, 동암역)간 직행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시내버스 13개 노선을 주경기장으로 경유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개회식과 동일하게 폐회식 당일에도 오후2시부터 자정까지 서구 주경기장 인접 도로에 대한 교통통제가 이루어지며  AG조직위에서 발급한 차량 출입증 미소지 차량은 주경기장 진입이 불가능하다.

승용차 이용 관람객은 주경기장 인근 임시주차장에 주차한 후에 주경기장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임시주차장은 3개소 4800면으로 경서지구(경서동 994번지), 가정 학교부지(가정동 112번지), 가정 7블럭(원창동 68번지)에 마련돼 있다.

서구 주경기장 일대 교통혼잡 상태는 인천교통정보센터(1644-5000)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임시주차장의 실시간 주차 잔여면수는 AG 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incheon2014ag.org/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