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용인시,‘설맞이 안전점검의 날’행사 펼쳐
상태바
용인시,‘설맞이 안전점검의 날’행사 펼쳐
  • 조영욱
  • 승인 2015.02.1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즐거운 설명절은 안전점검에서 부터 -
[경기=동양뉴스통신]조영욱기자=용인시는  ‘제22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10일 수지구청 사거리 일원에서 용인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유관기관,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즐겁고 안전한 설명절 보내기’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귀성길 운전ㆍ비상 시 응급처치 등 건강한 명절나기 안전상식, 명절연휴 가스밸브ㆍ누전차단기 점검 등 우리 집 안전관리를 비롯해 화재 예방, 화재 시 대피 요령에 대한 홍보도 병행해 실시했다.

또한 ‘안전신고는 나와 우리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착한 습관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안전신고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교통, 다중이용시설 등 생활안전 위협요소에 대한 신고와 안전제한 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www.safepeople.go.kr) 포털 및 앱 등을 알리는 리플릿 등을 배포했다.

한편 설 명절 연휴기간 중 다중이용시설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난 2월 3일부터 10일까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긴급 안전점검은 안전총괄과와 시설물 관리부서는 물론, 용인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이루어졌으며, 용인공용버스터미널 등 26개소를 대상으로 펼쳐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관리주체로 하여금 조속히 보수ㆍ보강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및 다중이용시설 긴급안전점검으로 즐거운 설 명절은 물론 연휴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