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아산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상태바
아산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5.10.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는 지난 14일 ‘2015년 아산시 평생교육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지난 14일 ‘2015년 아산시 평생교육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선 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부회장 선출, 평생교육 사업추진 현황 보고 및 향후 협의회 운영 계획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은 복기왕 아산시장을 위원장으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장, 시의원, 평생교육전문가 등 평생교육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12명으로 구성됐다.

평생교육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및 지원과 효율적인 평생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평생교육은 민·관·학 네트워크가 활발히 이뤄지고 유기적인 거버넌스가 밑바탕 될 때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면서 “위원들께서 그 발판을 마련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이 제시한 평생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에 대해 운영 부서의 적극적인 검토를 거쳐 내년도 평생교육 운영 계획 수립 시 적극 도입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아산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연간 132개 강좌에 3000여명이 참여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및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및 동부지역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