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전주시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전주시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 김인미
  • 승인 2016.01.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 전주시 장애인체육회는 18일 시자원봉사센터 이웃사촌방 1층에서 김승수 시장과 시장애인체육회 임원 등 모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장애인체육회는 김승수 시장을 당연직 회장으로 추대하고 이사·감사 등 임원을 위촉했으며, 사무국 운영 및 예산안, 사업계획안 등의 내용을 담은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제정을 승인했다.

시 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 장애인의 체력단련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장애인체육 종목의 육성 및 지도에 관한 활동과 경기대회 등 각종 행사 주관 및 지원 등의 사업을 펼치게 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국민체육진흥기금 국민체육센터 건립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송천동에 위치한 인라인롤러장 인근에 국민체육기금 50억원 등 총 91억2000만원을 들여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전용체육관(국민체육센터)을 건립할 계획이다.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은 현재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부지면적 5만2818㎡에 연면적 4500㎡, 지상 2층 규모에 휠체어농구, 좌식배구, 보치아, 골볼 실내론볼링장과 사격장, 탁구장, 당구장, 헬스장, 사우나 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김 시장은 “시는 단 한 사람의 시민도 소외받지 않는 복지도시가 되기 위해 노력 하고 있고, 이번 장애인체육회 설립과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으로 시 장애인 체육의 전문성 및 독립성 확보는 물론, 스포츠를 통해 장애인들이 건강과 행복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 수혜자 중심의 열린 체육정책을 펼쳐 시 모든 장애인들의 재활의지와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