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전주 드림스타트, 성장판 검사 무료 실시
상태바
전주 드림스타트, 성장판 검사 무료 실시
  • 김인미
  • 승인 2016.07.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물아동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전주시 드림스타트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7일 샘물아동병원(원장 박종만)과 ‘숨은 키 찾기! 성장판 검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름방학 중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무료 성장판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숨은 키 찾기! 성장판 검사’는 설문지, 체성분 검사, 왼쪽 손과 손목 X-ray 촬영을 통해 아동의 최대 성장키와 초경연령을 예측하는 검사로, 성장 지연 및 성조숙증을 조기발견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해당 병원의 일부 후원과 드림스타트의 지원으로 지역 내 드림스타트 아동 중 성장판 검사의 최적기인 만 10세 남아와 만 8세 여아를 대상으로 무료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드림스타트에서 해당 쿠폰을 발급받아 예약제로 진행되며, 검사 후에는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과 운동 등 생활수칙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된다.

시는 향후 미르아동병원(원장 한상주)과 정앤박소아청소년과(원장 정우석) 등 지역 병·의원과의 추가 협약을 통해 드림아동들이 성장판 검사를 보다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가장 효율적인 건강관리는 어린 시절에 예방목적으로 사전에 이뤄져야 한다”며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드림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