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순천시, 황전면 백야마을 경로당 준공식 개최
상태바
순천시, 황전면 백야마을 경로당 준공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1.0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정을 나누는 돌봄과 배려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황전면(면장 황태주)은 지난 6일 황전면 백야마을에서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해 김동춘 황전면노인회장, 순천황전농협조합장 등 유관기관장, 경로당회장과 마을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야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그동안 마을회관 및 기존경로당을 30여년 사용해 왔으나, 건물이 노후되고 협소해 순천시 보조금 1억5000만원과 마을에서 부담한 토지매입비 등 3000만원을 포함 1억8000만원을 들여 5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노인들의 여가생활과 화합 소통의 장소로 백야경로당을 새롭게 준공한 것이다.

준공식에 참석한 백야마을 노인회장은 “경로당 준공을 위해 애써주신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마을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앞장서겠다고“고 말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노인들이 함께 식사도 하고 마을의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 공동의 장소뿐 아니라 이웃간에 서로 화합하고 정을 나눌 수 있는 돌봄과 배려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노인들이 100세까지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태주 순천시 황전면장 “새로운 마음으로 황전면 노인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