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고흥군, 지역을 선도하는 ‘고흥군민혁신리더대학’ 37명 졸업생 배출
상태바
고흥군, 지역을 선도하는 ‘고흥군민혁신리더대학’ 37명 졸업생 배출
  • 강종모
  • 승인 2017.03.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기 졸업식 및 제8기 입학식 동시에 열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달 28일 도양읍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약체결을 통해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흥군민 혁신리더 양성대학 제7기 졸업식 및 제8기 입학식’을 가졌다.

혁신리더 양성대학은 지역 농·어업, 유통, 서비스, 관광, 상공업 등 각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분야별 핵심리더를 육성하는 군민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졸업한 제7기 졸업생 37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279명의 혁신리더를 배출했으며, 지역 곳곳에서 지도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졸업생 중 한 명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는 좋은 교육이었다”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을 선도하는 혁신리더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입학한 50명은 평균 48세의 젊은 연령층과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고, 이번 달부터 창조적 리더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지역리더로서의 역할을 학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박병종 고흥군수는 “지역을 선도하는 창조적 리더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맡은 일을 성실히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