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부산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부산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 한규림
  • 승인 2019.02.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예산과정 시민참여 기회 확대 총 39명 선발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오거돈 시장)는 다음 달 16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이하 ‘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활동할 ‘제6기 부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은 구·군에서 추천하던 제5기 인원(5명)을 모두 공개모집으로 전환해 총 39명을 선발해 시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시민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시에 소재한 기관·단체 등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www.busan.go.kr/yesan)를 통해 직접 신청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doorbel@korea.kr), 팩스(051-888-1219), 방문 등의 방법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선정 발표는 오는 5월 중 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하며 위원으로 위촉되면 오는 5월 17일~내년 5월 16일까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개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공개추첨에 의한 선발(39명) 외에 예비자(30%, 12명)를 추가로 선발해 총 51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주민참여예산학교 교육과정(5회)을 실시한다.

공개추첨에 의해 선발된 인원 중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인원에 대해서는 위원으로 위촉을 배제하고 교육을 이수한 예비자 중에서 공개추첨에 의해 부족한 수만큼의 인원을 위원으로 위촉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현할 수 있는 제도로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적극적인 활동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의 불편을 시민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시민들의 의견에 징검다리 역할을 할 뜻있는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