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대 박물관, 기증유물 순회전 '공유의 미학' 개최
상태바
순천대 박물관, 기증유물 순회전 '공유의 미학'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1.11.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 전남 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 박물관이 지난 18일부터 기증유물 순회전 '공유의 미학'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유의 미학' 순회전은 광주·전남 국립대 박물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각 대학박물관의 대표 기증유물 소개하기 위해 2021학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순천대학교 박물관, 목포대학교 박물관, 전남대학교 박물관이 공동 기획했다.

지난 9월과 10월에 개최된 목포대, 전남대 전시에 이어, 순천대학교가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박물관 2층 '강운전시실'에서 순회전 마지막 전시회를 개최한다.

관람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여러 시대를 대표하는 회화, 서예, 고문서, 민속유물 등으로 구성된 이번 순회전에서는 정조와 고종의 어필 및 겸재 정선의 '불정대', 소치 허련의 '모란도'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기증유물 58점을 만나볼 수 있다.

공옥희 순천대 박물관장은 "지난 8월에 개최됐던 전남 동부권 국·공립박물관 순회전시 '희망의 속삭임' 展에 이어, 광주·전남권 국립대학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에게 우리 소장품을 소개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키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