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순천농협-순천세계수석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농협-순천세계수석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22.08.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농협 제공)
(사진=순천농협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농협은 지난 26일 순천시 상사면에 위치한 순천세계수석박물관(관장 박병선)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을 비롯한 농협 관계자들과 순천세계수석박물관 박병선 관장과 박물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박물관 야외무대에서 업무 협약 체결, 박물관 관람 및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서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순천세계수석박물관은 수년간 수집한 수석 작품 8000여 점이 각 테마에 맞게 전시될 예정이며, 4km의 둘레길을 고목 벚꽃과 매화나무, 단풍나무, 사과나무, 백일홍 터널로 조성해 이른봄부터 여름, 늦가을까지 계속 꽃이 피는 동산으로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야외 공원에는 조각 작품 300여점과 철쭉 70만주, 관상수 1000여 그루 등이 식재되어 있다.

박병선 관장은 “개관 취지인 수석 감상은 물론 가족 단위를 비롯한 남녀노소 관광객들이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순천만정원과 함께 관광 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태 순천농협 신용상임이사는 “2023년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고 생태도시 순천을 다시 한번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해이다”며 “전국 조합원에게 순천의 관광명소를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순천농협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