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산청군, 중소기업·소상공인 융자 지원
상태바
산청군, 중소기업·소상공인 융자 지원
  • 김상우
  • 승인 2023.05.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억원 규모…22일~6월 5일까지 신청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산청군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70억원 규모의 상반기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로 기간 중 융자금액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자금규모 70억원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12억)과 금융기관 자체 신용·담보대출(58억)로 나눠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사업장을 두고 매출이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은행여신 규정상 상환능력을 갖춘 사업자로 융자지원 제외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사진=산청군 중소기업·소상공인 융자 지원)
(사진=산청군 제공)

융자금 한도액은 업체의 매출과 자본금 규모에 따라 최대 5억원이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은 소상공인만 가능하며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예약 또는 방문해 상담예약 일정을 잡은 후 진행할 수 있다.

금융기관 자체 신용·담보대출 신청은 취급 금융기관에 대출 한도 및 금리 등에 대한 상담 진행 후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산청군과 협약을 체결한 5개 금융기관 △농협은행산청군지부 △경남은행산청지점 △산청새마을금고△기업은행진주지점 △산청군농업협동조합(본점 14개 읍면 농협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육성기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산청군이 이차보전금 3.5%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산청군청 경제교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경기침체 및 금리상승으로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영 및 자금난 해소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