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대전 유성구, 칭찬받은 공무원 격려
상태바
대전 유성구, 칭찬받은 공무원 격려
  • 최원영기자
  • 승인 2012.08.1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서비스 친절도를 높여 사람중심의 행정 이루기 위해
▲ 대전시 유성구가 14일, 2012년 상반기 주민에게 칭찬받은 공무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 운영자

 

 

 

 

 

 

 

 

 

 

 

 

대전시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2012년 상반기 주민에게 칭찬받은 공무원 13명에게 문화상품권(총 41만원)을 지급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14일 오전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칭찬받은 공무원 격려는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주민 민원을 해소한 공무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줘 행정서비스의 친절도를 높여 사람중심의 행정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구는 구 홈페이지의 ‘칭찬합시다’ 코너와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의 보도 등을 적합성, 혁신성, 성과성, 참여도, 파급성을 기준으로 분석해 공무원 13명을 뽑아 5명에게는 5만원권 문화상품권을 나머지 8명에게는 2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했다.

특히 이번 칭찬사례 중 재래시장 현대화 사업과 아파트앞 주차질서 해소는 업무 난이도가 높고 주민생활에 파급 효과가 큰 사업으로 주민들이 큰 칭찬을 했었다.

앞으로 구는 지속적인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해 하반기에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모범공무원 선정시 가점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줄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공무원의 친절자세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칭찬받은 공무원은 격려하고 불친절사례는 재교육 등을 실시해 공무원 모두가 주민에게 칭찬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