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자매도시 일본 이즈미시장 일행, 순천만정원 방문
상태바
자매도시 일본 이즈미시장 일행, 순천만정원 방문
  • 강종모
  • 승인 2014.10.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순천만정원.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정원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순천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이즈미시 시장 일행이 순천시를 방문한다.

순천시는 일본 가고시마현 이즈미시 대표단 7명이 7일부터 8일까지 순천을 찾아 순천만정원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고 전했다.

일본 이즈미시 시장을 비롯해 의장, 교육장, 정책경영부장 등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조충훈 순천시장을 만나 자매도시 2주년 기념식을 갖고 이즈미 산업 박람회에 대한 업무 협의를 나누는 한편 순천시의회와도 면담할 예정이다.

시부야 토시히코 시장은 “순천만정원 개막식에 초청 받았지만 지방선거로 인해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다”며 “뒤늦게나마 방문하게 되어 기쁘며 순천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도시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재빈 순천시 총무과 대외협력계장은 “일본 이즈미시는 일본 큐슈 남부 서안에 위치한 세계적인 두루미 월동지로 지난 2012년 순천시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하고 정원박람회 참가 및 청소년 교류사업 등 상호 번영과 공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 5개월 만에 관광객 200여 만명이 찾은 순천만정원은 초록 잔디와 가을의 대명사인 국화, 백일홍, 구절초 등의 꽃들이 정원을 가득매워 가을 풍경이 넘쳐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