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태백시, 목련영구 임대아파트 예비 입주자 모집
상태바
태백시, 목련영구 임대아파트 예비 입주자 모집
  • 연태준
  • 승인 2016.06.20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태백시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장성동 소재 목련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를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목련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 신청은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시청 도시건축과에서 실시하는 복지사업이다.

목련 영구임대주택의 신청자격은 시에 주민등록 전입이 돼 있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1세대(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 1주택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서류는 입주자모집 공고일 이후 발급분이어야 한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표등본에서 배우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신청자격 증명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국가유공자 본인 또는 그 유족, 일본군위안부,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하는자, 귀환국군포로), 본인신분증, 도장 또는 서명이 필요하다.

영구임대주택 예비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입주 우선순위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임대조건은 기초수급자 등 법정 저소득층은 임대보증금 315만원, 월임대료 6만2000원이고, 법정외 저소득층은 임대보증금 441만원, 월임대료 8만6800원이다.

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입주자격을 충족하는 자에 한해 2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입주대상자 발표는 오는 8월 19일 오후 4시 이후에 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입주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태백시청 도시건축과(550-214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구임대 예비 입주자 모집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