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울산시, 대표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획득
상태바
울산시, 대표 누리집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 획득
  • 정봉안
  • 승인 2016.06.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인증기관인 웹와치(arex.or.kr)로부터 누리집(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누구나 편리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음을 인증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 고령자 등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편리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 표준 지침을 준수하는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0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누리집을 개편하면서 시력장애 등으로 콘텐츠 식별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모든 콘텐츠에 자막과 화면 해설을 제공하고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모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웹 표준을 준수하고 접속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콘텐츠가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구현해 이용편의를 개선하기도 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시는 평가항목이 22건에 달하는 이번 심사에서 단 한 건의 오류도 없이 심사기준을 100% 준수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누리집은 다양한 계층과 서로 다른 환경에 놓인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지속해서 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