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청주시,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전시관 운영
상태바
청주시,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전시관 운영
  • 노승일
  • 승인 2016.06.2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코엑스서 청주권 중추도시생활권 일자리 허브센터 전시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미래관, 맞춤관, 참여관, 데이터관, 열림관, 생애관, 스마트관 총 7개 테마의 전시관으로 구성해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시는 맞춤관에서 ‘청주권 중추도시생활권 일자리 허브(Hub)센터 운영’ 사업을 기관 간 협업 사례로 전시하고 있다.

일자리 허브센터는 청주권 5개 기관(청주시, 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보은군) 협업으로 도시와 농촌 및 중소기업체에 상호 필요 인력을 제공해 지역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허브센터 운영사업은 협업으로 창출된 일자리 현황을 인포그래픽과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홍보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사업소개와 추진 실적 등을 안내하는 일자리 상담부스도 운영해 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오는 9월 1일부터 8일까지 청주직지문화특구에서 ‘직지, 세상을 깨우다’를 주제로 열릴 직지코리아국제페스티벌 홍보도 병행 실시해 청주를 알리는데 한 몫 했다.

남기상 시 정책기획과장은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참여를 통해 시의 우수사례를 알리는 한편 중앙부처와 타시·도 벤치마킹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청주3.0을 실현하겠다”며 “시민 생활 속에 정착되는 정부3.0이 되도록 시민 밀착행정에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아 중앙행정기관과 광역·지자체,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이 참여하는 전국 박람회로 올해로 2회째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