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2:04 (금)
신제윤,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희망자 수혜"
상태바
신제윤,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희망자 수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4.2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행복기금 가접수 현황 점검 등 서민금융 간담회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22일 한국자산관리공사 강남본사에서 국민행복기금 가접수 현황을 점검하고 서민금융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국민행복기금 가접수 개시를 맞아 채무조정 신청접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한편 국민행복기금이 수요자의 입장에서 사업을 수행할 수 잇도록 채무조정 수혜자의 목소리를 청취하기도 했다.
 
신 금융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모든 금융업계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가접수를 개시할 수 있게 된 데 감사를 표시하고 "향후 금융회사가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장을 발송하고 관계기관 공동으로 대국민 홍보를 추진하는 등 채무조정을 희망하는 모든 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과 금융업권이 협력을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채무조정 가접수가 개시됨에 따라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채무조정을 희망하시는 신청자들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및 농협은행·KB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채무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다.
 
아울러 국민행복기금 인터넷 홈페이지(www.happyfund.or.kr)에서도 채무조정 신청 및 사전예약을 하실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앞으로도 국민행복기금 및 유관부처 및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국민행복기금을 통한 서민재활 지원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면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