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오비맥주,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숲 속 걷기 체험
상태바
오비맥주,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숲 속 걷기 체험
  • 류지일 기자
  • 승인 2013.04.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는 23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광릉 국립수목원에서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산행’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아름다운 산행에는 본사 임직원과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는‘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산행’은 거동이 불편한 시각장애인들에게 문화체험과 자연탐방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나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오비맥주가 녹색경영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카스 그린캠페인의 기치 아래 숲 속을 거닐며 자연을 체험하는 힐링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시각장애인 1명과 오비맥주 직원 1명이 2인 1조로 한 팀을 이뤄 숲 해설자의 안내를 받으며 손으로 보는 식물원 체험, 숲 생태 관찰로 걷기, 수생식물 만지기, 숲 속 O2 체험하기 등 시각장애인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산행에 참석한 김옥선(47세, 시각장애 1급) 씨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세 번에 걸쳐 참여해 왔으며 “오랜만에 땅의 감촉을 느끼며 향긋한 풀내음을 맡으니 심신이 맑아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비맥주 정책홍보 최수만 전무는 “평소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자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자연과 나 자신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지난 2008년부터 등반대회, 텐덤사이클 축제, 도자기 빚기, 산악 바이크(ATV)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시각장애인과 함께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