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제13회 충북도 도민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13회 충북도 도민대상 시상식 개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12.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부문 등 4개 부문 5명 수상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제13회 충북도 도민대상 시상식이 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김광수 도의회의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친지, 도민대상 심사위원과 역대 수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상식은 도민대상 심사경과 보고, 수상자 공적 영상물 상영, 시상, 축사, 수상자 소감발표,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지역사회부문 유재풍, 문화체육부문 이창호‧장현석(공동), 산업경제부문 전영우, 선행봉사부문 김경배 씨 등 자랑스러운 충북인 5명이 도정발전을 위하여 헌신해 온 그동안의 공적을 인정받아 제13회 충청북도 도민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시종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수상자분들과 같은 숨은 봉사자분들이 있었기에 우리 충북이 국가발전의 중심, 신 수도권 시대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더 많은 자랑스러운 충북인 을 발굴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 도민대상을 전국 최고 권위의 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충북이 영충호 시대를 주도해 나가면서 모든 도민이 행복한 '함께하는 충북', '생명과 태양의 충북'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도민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 도민대상은 1996년 처음 시행되었으며, 올해까지 13회에 걸쳐 지역사회의 발전에 헌신해 온 자랑스러운 충북인 83명에게 수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